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스마트폰에서 한글 비밀번호 입력이 어렵다면? / 키보드 어플 모음

by 빨간피망 2014. 1. 23.


일반 PC에서는 키보드에 한글과 영문이 동시에 표시되어 있지만 모바일 기기의 경우 대부분 한글 또는 영문 한쪽만 표시되어 있다. 그래서 평소에 사용하던 한글 비밀번호(ex. 사랑→tkfkd)를 입력할 때 애로사항이 많다. (스마트폰 뱅킹의 경우 자체 키보드가 한/영 둘다 표시되어 있어 이런 문제가 없다.)  그래서 앱스토어를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어플 몇개를 찾았다.


딩굴 한글 입력기 / CS 한글비번 입력기 / 한글 패스워드 도우미 / 한영 키보드 자판 보기 / 키갑 키보드 / 꽃잎 한글 이 그 예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기에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고 마음에 든 어플을 사용하면 되겠다. 기존 쿼티 자판에 한영을 동시에 표시한 경우도 있고 한글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변환해 주는 어플도 있다. 필자의 경우 딩굴 한글 입력기를 설치해봤지만 이 키패드에 적응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듯 싶다. 딩굴 한글 입력기는 터치 앤 드래그라는 독특한 입력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키보드에 적응해 있는 필자의 경우 오히려 불편함을 느꼈다. 









위 어플 중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다운 후 키보드 적용 방법은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하자.



2014/01/23 - [컴퓨터 이야기/컴퓨터팁]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바꾸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