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어플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by 빨간피망 2014. 2. 17.

   만약 당신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폰을 잃어버렸다면 분실 신고 전에 다음 기능을 이용해보자.  안드로이드 OS자체에 위치 추적기능, 혹은 잠금 및 저장 정보 초기화가 가능하기에 딱히 스마트폰에 옵션 조정을 안하두는 스타일이라면 대부분의 기능을 바로 이용 가능할 것이다.



가. 일단 본인 폰은 잃어 버렸을테니 친구폰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그냥 PC웹에서 직접 확인도 가능하다.(맨 아래 링크 참조) 하지만 분실시에는 이동하면서 확인해야 되니 어플을 설치하는 편이 더 현실적일 것이다.





나. 친구 구글 계정만 입력되어 있고 따로 계정 추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이럴 때에는 환경설정에서 별도로 계정을 추가해줘야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된 계정을 선택후 로그인하자.






다. 로그인과 동시에 현재 스마트폰 위치를 찾기 시작한다. 분실전 옵션을 껐을 경우 위치 검색이 안될 수도 있다.(맨아래 링크 참조)






라. 위치 검색이 되었을 경우 위 사진과 같이 지도에 표시된다.








마. 자 이제 친구와 같이 분실 장소로 이동한다. 이동 후 아래 '벨 울리기' 기능을 선택한다. 벨 울리기 기능은 핸드폰의 무음, 진동 설정 관계없이 최대 볼륨으로 5분간 벨을 울려준다.







바. 핸드폰이 본인의 예상과는 전혀 다른 위치에 있고 찾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낀다면 아래 '초기화'를 눌러 개인정보 누출만은 막을 수 있다. ㅜㅜ


이 포스팅과 관련 있는 글 :


2014/02/17 - [컴퓨터 이야기/컴퓨터팁] - 핸드폰 (스마트폰) 분실시 위치 추적 방법 - 무음, 진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