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윈도우 팁] 하드 또는 스마트폰에서 삭제된 파일 복구하기 / RECUVA

by 빨간피망 2013. 10. 11.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중요한 파일을 모르고 삭제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윈도우 휴지통에 있으면 다시 복원시키면 되지만 완전히 삭제했을 경우 대부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에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RECUVA이다. 삭제된 공간에 다른 파일이 덮힌 경우라면 힘들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쉽게 파일을 복구 할 수 있다.




일단 RECUVA 파일을 다운받는다. http://www.piriform.com/recuva/download 주소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아래 빨간 박스에 나온 piriform.com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SET UP화면이 나온다. NEXT 클릭



INSTALL버튼을 클릭한다.



아래 필요없는 View release notes를 체크 해제하고 Finish를 누른다. 그러면 자동으로 RECUVA가 실행된다.



RECUVA 마법사가 실행된 모습 /  역시나 NEXT를 눌러준다.



복구를 원하는 파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위에서부터 (전부/사진/음악/문서/동영상/압축파일/이메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선택한다. 

첫번째 버튼은 컴퓨터와 연결된 모든 저장장치에서 복구파일을 스캔한다.

SD카드나 IPOD는 연결된 상태에서 두번째 버튼을 선택한다.

셋번째는 "내문서"에서 네번째는 "휴지통"에서 마지막은 특정 장치나 폴더를 탐색한다.

구체적으로 저장장치를 정해주는 것이 복구 시간을 단축시킨다.( 파일이 많은 경우 몇시간이 걸린다)



설정이 완료후 스타를 누르면 스캔이 시작된다.



저장 공간과 파일량에 따라 시간이 상당히 차이난다.



파일을 찾고 난 모습

왼쪽에 파란 단추는 복구가 가능하고 적색단추는 다른 파일이 덮혀져 있어 복구가 불가능하다.

원하는 파일을 체크하고 오른쪽 아래 RECOVER를 클릭한다.



복구할 파일의 저장 위치를 정해준다.



복구할 파일의 위치와 저장한 파일 위치가 같을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온다. 하드가 넉넉하고 복구량이 많이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예를 누르고 넘어간다.



정상적으로 복구된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