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블로그TIP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필수 실적 프로그램 / Google Publish Toolbar / 클릭 실수 방지

by 빨간피망 2013. 12. 2.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실적이나 각종 통계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Google Publish toolbar를 설치한 유저라면 브라우저상 언제든지 아이콘을 클릭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대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구글 크롬이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어야 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할 수 없는 여러 기능이 추가돼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반드시 설치하자.



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메뉴를 연다. [도구]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힌다.





나. 아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구글 웹스토어에 접속한다.



다. 구글 웹스토어 상단 검색창에 'Publish toolbar' 를 입력한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검색된다. 선택해서 설치한다.





라.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그래프 모양의 아이콘이 뜬다.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전체적인 수익 상황을 볼 수 있다. 아래 광고 오버레이를 ON으로 바꾸고 현재 설치중인 광고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광고크기, 광고 사이트, 해당 키워드, 이름등을 볼 수 있다.




마. 오버레이 기능 상태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가 활성화되는 대신 위 사진처럼 클릭한 해당광고에 대한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다. 각 광고마다 어느정도 수익률을 내는지와 그에 관한 상세정보가 나온다. 한편 오버레이 기능으로 애드센스 사용자는 본인의 광고를 실수로 클릭하는 사고를 미리 방지한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