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한글 2010

[한글2010] 표 만들기

by 빨간피망 2014. 1. 6.

한글에서 표를 만들기 위해선 직접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마우스를 드래그해 정확한 크키도 정할 수 있다. 표와 관련된 단축키는 전부 마스터하는 편이 좋다. 셀편집 시 마우스로 조정하긴 작업시간이 많이 들고, 명령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가. 표는 Ctrl + N ,T를 누르면 위와 같이 표 만들기 박스가 나타난다. 줄 수와 칸 수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표가 만들어진다. 물론 메뉴바에서 직접 [입력] - [표] - [표만들기]를 선택해도 되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예를 들어 10줄 15칸 짜리 표를 만든다면


Ctrl + N 다음 T , 10 , [tab]키 , 15, 엔터로 순식간에 표를 만들 수 있다.






나. 위와 같이 표가 만들어진다. 단축키로 표를 만들 경우 박스에서 설정된 값으로 표크기가 정해진다. 이번엔 마우스로 직접 드래그하면서 크기를 정해보자.







다. Ctrl + N, T 를 눌러 표 만들기 박스 상태에서 '마우스 끌기로 만들기' , '표 크기 풍선 도움말 표시'를 체크하고 엔터를 누른다.






라. 그러면 마우스 포인터가 표모양으로 바뀌는데 위 사진과 같이 드래그한 크기만큼 표가 만들어 진다. 또한 오른쪽 아래 풍선 도움말이 표시되 정확한 크기를 조정 할 수 있다.










마. 줄과 칸수가 햇갈려 직접 표 모양을 시각화해서 보고 싶다면 툴박스에서 표입력 아이콘을 선택해도 된다. 위 사진과 같이 표가 한눈에 들어오므로 쉽게 표를 만들 수 있다. Esc로 취소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