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스마트폰을 무선 AP로 ~ 테더링 사용법

by 빨간피망 2014. 1. 26.



   테더링이란 통신사에서 보내오는 무선 데이터를 통신모듈에서 받아 다시 무선랜을 통해 뿌려주는 기능이다. 그러므로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여러 무선랜 기기와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사실 테더링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고 한두번 보면 금세 따라하지만 보안설정은 안하거나 테더링을 켜놓은 채 놔두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가. 메인 화면에서 왼쪽 버튼을 누르고 '환경 설정' 을 선택한다.






나. '추가 설정'을 선택한다.





다.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을 선택한다.






라. 휴대용 핫스팟(테더링) 메뉴가 나오는데 '켜짐'을 눌러 활성화 시키자.





마. 위에 경고와 같이 테더링을 사용하면 베터리 소모가 심하다. 급히 인터넷을 연결해 짧은 시간 사용하거나 전원이 연결 된 경우가 아니면 그리 자주 사용 하진 않는다.





바. 테더링이 활성화 되었으면 위와 같이 '휴대용 Wi-Fi 핫스팟'을 선택한다.





사.  네트워크명(무선 검색시 보여지는 이름) / 보안 / 비밀번호 3가지를 설정한다. 보안은 WPA2PSK를 추천한다. - 귀찮거나 활성화 이후 보안 설정을 까먹고 있으면 테더링 범위 안에 있는 타인이 무단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기 바란다.





아. 테더링 설정은 완료되었다. 위 그림을 보면 '허용된 기기'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는 등록된 맥어드레스의 기기만 따로 사용가능한 기기지만 보안 설정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굳이 사용할 일은 없을 것이다.   이제 다른 스마트기기나 PC로 아까 설정한 네트워크명은 검색하고 비번을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