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사용법 / 옵션 설정

by 빨간피망 2014. 2. 13.

   보통 동영상 화면을 캡처하려면 윈도우 자체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거나 별도로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하지만 곰플레이어 자체에도 쓸만한 캡쳐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만 잘 활용해도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곰플레이어 표준 스킨 화면





-  곰플레이어 화면 캡처 단축키 및 옵션 사용법


곰플레이어 자체 화면 캡처 단축키는 Ctrl + E 이다. 단축키 입력시 자동으로 설정된 저장 폴더에 저장된다. 기본 스샷 저장 폴더는 C:\Users\사용자 계정(본인 계정)\Documents\GomPlayer\Capture 이다.


위 사진과 같이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하려면 '고급 화면 캡처' 모드를 이용한다. 단축키는 Ctrl + G이다. 옵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1) 화면 저장 폴더 바꾸기 : 스샷 저장 폴더를 바꿀 수 있다.

    화면 저장 폴더 열기 : 현재 설정되어 있는 저장 폴더를 연다.


2) 화면 저장 포맷 : JPEG , BMP 2종류의 이미지 형식으로 저장 가능하다.

    JPEG 저장 품질 : 1-255 단위로 품질을 선택할 수 있다. 단위가 높을수록 화질은 좋아지지만 용량이 커진다.

    연속 저장 프레임 : 선택된 프레임 갯수만큼 연속적으로 스샷을 찍는다.

    연속 저장 간격 : 몇초간격으로 스샷을 찍을지 결정한다.


3) 현재 화면 복사 : 클릭시 현재 화면을 임시 메모리에 저장한다. 윈도우 키보드상에 Prt Scr와 같은 기능이다. 단지 윈도우 전체 화면을 캡처할지 곰 플레이어 스킨내 화면을 캡처 할지 차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원하는 사진에서 '현재 화면 복사'를 클릭한다. 그러면 자동으로 임시 메모리에 저장된다.





그림판이나 포토샵 같은 이미지 프로그램에 바로 붙여넣기해서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