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사용후기, 기타)/기타

삼성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사용법, 조작방법

by 빨간피망 2014. 4. 8.

 


최근 구입한 삼성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 써보니 괜히 김치 냉장고가 따로 있는게 아닌듯하다. 예전엔 너무 익은 김치는 김치찌개나 볶음밥용으로 다 소비했지만 김치냉장고가 생긴 후론 그런 일이 없다.









상당히 커 보이지만 김치말고도 야채나 육류도 같이 보관하므로 그닥 넉넉하진 않다.  사진처럼 좌실, 우실 2가지 룸에 저장할 수 있다.









얼마나 아줌마들이 AS직원을 귀찮게 했으면 김치냉장고 상단에 ' 온도 설명에 관한 서비스 엔지니어 방문 시에는 출장비가 부과됩니다'라고 경고까지 써붙였을까?    하긴 본인도 처음 사용할 땐 뭐가 뭔지 몰랐다는......











- 삼성 김치 냉장고 지펠 아삭 사용법



가. 조작부 중앙에 '잠금/풀림'을 3초간 눌러 잠금 상태를 해제한다. (제대로 해제가 되었다면 자물쇠가 풀린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된다.)

나. 저장할 룸 버튼을 누른다. - 왼쪽 저장고에 넣었다면 '좌실' 오른쪽 저장고는 '우실'을 클릭한다.

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다. - 좌실 또는 우실을 반복적으로 누르면 기능이 변한다총 6가지 기능이 존재한다.


    1) 김치 -  김치 보관기능 , 강/중/약 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2) 맛듬 - 갓 담근 김치의 풋내를 없애고 맛을 들여 저장한다. - 장기간 저장을 위해 담근 김치는 이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3) 야채 - 야채류를 보관할 때 이용하는 기능이다.

    4) 육류 - 육류 혹은 생선류를 보관할 때 이용하는 기능이다.

    5) 숙성 - 김치를 빠르게 익혀 먹을 때 이용하는 기능이다.  설정된 숙성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김치(중)으로 바뀌면서 저장기능이 시작된다.

    6) 꽁꽁냉동 - 육류를 장기간 혹은 냉동식품으로 저장할 때 이용하는 기능이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나 김치쪽 기능은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면 그대로 망치게(?) 된다.

정리하자면


김장후 시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김치맛을 보고 싶으면  ▶ 맛듬모드

김장후 바로 익혀서 먹고 싶으면 ▶ 숙성모드

기존에 있던 김치를 오래 보관하고 싶으면 ▶ 김치모드



정도로 설명할 수 있겠다. ㅎ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 김치냉장고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겠다.

http://www.samsung.com/sec/consumer/kitchen-appliances/kimchi-refrigerator/kimchi/ZT20FFRABV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