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C에서만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이 떨어진다면?

by 빨간피망 2024. 2. 18.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잘 사용하다가 PC에만 연결하면 음질이 떨어진다면 대부분 다음과 같은 이윱니다.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을 PC에서 사용하려면 메인보드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야한다

내 컴퓨터의 경우, 블루투스가 따로 없었기에 다이소에서 5,000원짜리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입하였다.

며칠간은 아무 생각없이 잘 사용하였다. 음질이 안좋아도 유튜브 업로드 자체 음질이 않좋겠지하고 그냥 넘어갔지만 쓰다보니 뭔가 잘못됐음을 깨달았다.

 

생각보다 이런 저음질 현상을 고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어폰을 연결하고 초기 설정이  '머리에 거는 수화기'가 되어있다면 저음질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헤드폰'으로 변경만 해줘도 정상적인 음질을 들을 수 있다.

 

 

컴퓨터를 킬때마다 혹은 프로그램 사용때마다 설정이 자꾸 바뀐다면 아예 '머리에 거는 수화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도 괜찮을 것이다.

볼륨 - > 마우스 우버튼 -> 소리 ->재생 탭에서 해당기능을 사용안함으로 바꾸자

 

혹은 장치 및 프린터에서 해당 블루투스 기기에서 핸즈프리 전화 통신 기능을 체크해제 하자

 

 

 

 

사실 블루투스라는 송수신자체가 저전력인 대신에 주고받는 데이터량이 많지않아 고음질 스피커와 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다.  소리를 헤드폰으로 고정하고 유선 마이크를 별도로 사용하든지 유선 헤드셋을 구입하는 편이 나을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