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블로그TIP

[블로그] 티스토리 => 다음 뷰 자동 송고하기 / 발행하기

by 빨간피망 2013. 11. 4.

블로그가 어느정도 완성됐으면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가입하여 자신의 글을 홍보해야 합니다. 이를 '발행하기'라고 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뷰에 최적화 되어 있기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다음뷰를 가입했다는 조건하에 다음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관리 페이지에서 '글 설정'을 클릭 합니다.  오른쪽 중간에 공개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발행"을 체크 하고 저장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 오른쪽 상단처럼 글쓸 때 '발행' 옵션이 기본적으로 체크돼 나옵니다. 이제부터 글(포스트)를 쓰고 저장하면 발행 글이 되지만 자동으로 다음뷰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왜나하면 다음뷰로 송고하는 플로그인이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이 경우 다음뷰 홈페이지 자체에서 송고하기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불러들여야 함)  





2. 자 이제 다음뷰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킬 차례입니다.  일단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에 글 보내기를 클릭하면 "Daum view' 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에 체크하고 저장합니다.(왼쪽에 체크표시) - 이제 부터 발행하는 포스트는 다음뷰에 자동으로 송고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과정이 더 남았습니다. 다음뷰에 넘어가더라도 본인의 글이 어떤 종류인지 모르기 때문에 일일히 수동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막고자 처음부터 당신의 블로그 카테고리와 다음뷰 카레고리를 미리 매칭 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3.  관리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 빨간 박스처럼 " view 채널 설정 사용" 을 체크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내 카테고리와 view분류 선택이 활성화 됩니다. 글의 성격에 맞게 카테고리를 지정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발행글은  송고되여 자동으로 원하는 카테고리에 포스트가 보여지게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