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사용후기, 기타)/기타

응답하라 1994 - 매직 아이 만들기 / stereocreator 사용법

by 빨간피망 2013. 11. 16.

  요즘 응답하라 1994 드라마를 통해 추억의 매직아이 (Magic Eye)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팅은 그 매직아이를 직접 만들어 볼까한다. 의미심장한 문자를 그림에 숨겨서 친구에게 카톡으로 전송한다면 좋은 선물(?)일 될듯...


 



가. 일단 매직아이를 만들기 위해선 Stereo Creator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다. http://www.aolej.com/free.html#StereoCreator 에서 다운 받는다.

나. 다운받은 ZIP을 풀고 EXE폴더안에 Stereocreator를 실행한다.

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라. 다른 설정은 그대로 둔채 위에 결과물 크기만 변경한다. - 더 큰 이미지를 얻고 싶으면 수치를 조정하면 된다.

마. 아래 왼쪽박스 안에는 들어갈 문자 이미지를 넣고 오른쪽은 매직아이에 바탕이 되는 이미지를 넣어야 한다.

바. 자 이제 이미지를 만들어 보자




사. 그림판에서 적당한 모양을 만들고 저장한다. (반드시 BMP, JPG로 저장해야 된다.)

마. 배경화면으로 쓸 이미지를 구한다. 마땅한게 없으면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 http://pixabay.com/ 에서 다운받는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배경화면이 크면 매직아이가 생성되지 않는다. 타일형식으로 배열해서 효과를 만들어내므로 이미지가 작으면 작을수록 선명하게 나온다. 위젯이나 배너만큼 작게 잘라서 넣자. 




바. 원하는 이미지를 다 넣었으면 오른쪽 Generate을 클릭한다.




 완성된 모습 , 집중하고 초점을 가운데로 흐리면 하트가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