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이야기/생활 정보

KT 온라인 신청서 본인인증은 신용카드만?

by 빨간피망 2014. 3. 5.

    요즘 304, 305, 306 대란하면서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도 그 대란(?)의 물결에 휘둘려 KT로 번호이동하게 되었다. 그 전에도 마음에 드는 조건이 몇번 더 있었지만 alleh 온라인 신청서의 애매모호한 본인인증 방식때문에 혼란을 겪었다.






필자가 본인인증을 거치려는 과정 중에 나타난 메시지.  위에 내용을 읽어보면 '본인 인증을 위해 다음의 방법 중 한가지'라 해놓고 딱 신용카드 하나만 표시되었다. 필자는 체크카드만 3개 이용하는 경우라 이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본인 인증 방법이 없다. 그렇다면 KT는 원래 신용카드밖에 인증이 안되는건가? 여기서 문제점이 발견된다. 검색을 해보면 필자말고 이 메시지에 당황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그 이유는 KT 온라인 신청서에 서 이 방법외에 취할 수 있는 본인인증 방식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사실 본인 인증으로 기본적으로 '신용카도' 와 '본인 인증서' 2가지 방식을 취할 수 있다. 문제는 인증서가 없어서 신용카드 인증방식만 나타난건지 아니면 요즘 번호이동은 신용카드 인증만 되는지 아니면 계약방식에 따라 인증방법이 다른 건지 등 전혀 알수가 없다. 만일 '현재 귀하가 사용할 수 있는 본인인증서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하나 표시해줬어도 사용자는 인증서가 만료되었느지 아니면 브라우저에 따라 인증서 인식이 안되는지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번호이동 해봤자 1-2년에 한번 할까 말까인데 이런 애매한 본인인증 방식은 KT 가입자 유입에 방해가 될 것이고 사용자는 불편함만 느끼게 된다.


정리하자면

KT 온라인 신청서에선 범용 본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 2가지 방식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만일 신용카드 인증만 표시되는 경우는


브라우저가 하드에서 공인인증서를 인식 못하는 경우 -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한다.

본인인증서가 만료되었거나 없는 경우 - USB에서 하드로 인증서를 복사하거나 새로 인증서를 발급(갱신)받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