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포토샵 강좌

[포토샵] 다리 보정하기 / 픽셀 유동화

by 빨간피망 2013. 12. 9.

 포토샵이 '뽀샵'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마 포토샵이 사진 보정의 기능으로써 활용도가 높기 때문일 것이다. 일반인은 물론 날씬하고 예쁜 연예인들에게도 포토샵을 이용한 보정은 필수가 되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을 이용해 좀 더 날씬한 다리로 변신시켜 보자. 한번 익혀두면 얼굴형이나 체형 등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는 편이 좋을 것이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구한 여성 다리 사진. 건강미(?) 넘치는 다리지만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이 다리가 더 얖은 편이니, 아무래도 우리에겐 좀 굵게 느껴질 것이다. 

 

가. 각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불러온다.



나. 일단 배경으로 설정한 이미지를 한장 더 만든다. (기본적으로 레이어 추가는 습관처럼 익혀두자)



나. [필터] - [픽셀 유동화]를 클릭한다. 자주 쓰는 기능이기에 단축키 Shift + Ctrl + X를 외워두는 것도 괜찮다.

※ 영문판의 경우 [Filter] - [Liquify] 이다.





. 1번 돋보기 기능을 이용해 화면을 확대한다. 확대된 화면에서 작업해야 훨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번 맨위 손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오른쪽 브러시 크기와 브러시 압력을 조절한다. (위 사진에선 100/20으로 설정됐지만 각 이미지 크기에 맞게 재설정해야 된다. 자신이 유동화 작업중 다리가 울퉁불퉁 조절이 쉽지 않다면 브러시 압력을 더 낮춰 세밀하게 작업하는게 낫다.) 









라. 유동화는 다음 고려해서 작업해야 한다. 일단 처음 시작점을 잘 잡아야 방향이 어긋나지 않는다. 하얀 바탕에서 살짝 누르고 안쪽으로 넣어주는 느낌으로 드래그한다. 감이 안 생기면 위에서 말했듯이 브러시 압력과 크기를 낮춘다.


최종 완성된 모습 , 얼굴형이나 체형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육덕진 마님(?)의 다리에서 전지현 다리로 변신...ㅋ, 일반 사진을 보정할 때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므로 꼭 숙지해 두도록 하자.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