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토렌트 사용법 및 옵션 설정 / utorrent

by 빨간피망 2013. 12. 17.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각종 공유 프로그램도 스마트폰용으로 속속 등장했다. 토렌트도 그 중 하나이다. 이번 포스팅엔 토렌트중 가장 보편화된 유토렌트(utorrent)를 다운받아 사용법 및 옵션 설정법에서 알아 보도록 하자.





가. 구글 플레이에 접속한다. 검색란에 'Torrent'를 입력한다.




나. 다양한 토렌트가 존재하지만 인지도가 높은 utorrent를 설치해 보자. 맨 위 상단을 클릭한다.






다. 유토렌트를 설치한다. 





라. 설치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Take the tour' 를 선택하면 또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니 무시하고 'No, just take me to the app'을 선택한다. 







마. 아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토렌트 설정 메뉴가 나온다.  몇가지 중요한 점만 체크해 보자.

 

1) Download Limit : 자료를 다운로드 할때 속도로 0으로 설정하면 그냥 최대 속도로 다운로드 받는다. 특별히 속도를 제한할 필요가 없으면 0 그대로 놔두자

2) Upload Limit : 업로드 속도를 정한다. 업로드 속도가 너무 높으면 사용중인 데이터 제공량이 금방 고갈되거나 스마트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최소 1kb/s로 설정가능하다. 

3) Use Wi-Fi networks only : 3G/4G등 일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와이파이만 이용한다.  데이터 요금 폭탄이 두렵다면 반드시 체크하는게 좋다.

4) Auto-Start : 자동 시작 모드, 부팅함과 동시에 유토렌트를 백그라운드에 작동시킨다. 사실 공유하는 쪽은 좋지만 당사자에게는 전혀 쓸모없는 옵션. 체크 해제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