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추천 어플] 스마트폰에 윈도우 7 부팅디스크 설치하기 / drivedroid

by 빨간피망 2013. 11. 25.

   요즘은 윈도우 PE 환경이 좋아 USB에 부팅디스크만 만들고 다녀도 따로 드라이브 설치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설치된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세대로 바뀐 지금 USB와 스마트폰을 같이 들고 다니는 것도 귀찮은 경우가 많다. 이때 스마트폰을 직접 USB 부팅디스크로 만들 수 없을까 찾던 중에 DRIVEDROID라는 어플이 눈에 띄었다. 이 어플은 *.ISO 여러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하여 부팅 디스크로 만들어준다. 단 아쉬운 점은 USB충전모드를 사용하기 위해 루팅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루팅을 하지 않는 유저에게는 그림의 떡인 셈이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drivedroid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무료버전 / 유료버전 2가지로 나뉜다. 하단에 광고 뜨는거 말고 기능상의 차이가 없으니 무료버전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필자의 핸드폰은 아직 루팅을 안한 상태다.( 조만간 루팅 후 설치 예정이다;;) 그래서 밑줄친 내용처럼 루트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만약 현재 루팅이 되신분은 꼭 설치해 보기 바란다. 단순히 부팅디스크를 넘어서 여려종류의 이미지를 번가라가며 마운트가 가능하기에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