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 올가미 툴은 움직이는 마우스 포인터 주변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영역을 설정해주는 도구이다. 그러므로 경계가 불안정할 경우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단축키 L 또는 Shift + L로 스왑할 수 있다.




가. 툴박스에서 자석 올가미 툴을 선택한다. 그 후 원하는 오브젝트 시작점을 클릭후 마우스 포인터를 조금씩 움직이면 자동으로 중간점을 찍어준다. 중간점을 찍는 도중 잘못되면 백스페이스로 중간점 하나씩 취소할 수 있다. 처음부터 다시 하려면 Esc를 누른다.







나. 중간점이 다시 시작점과 만나면 영역이 완성된다. 살짝 번지거나 들어간 부분은 퀵마스크 모드에서 지우개를 이용하여 다듬는다.


퀵마스크 모드는 다음 내용을 클릭하면 알수 있다.     2013/12/11 - [컴퓨터/인터넷/포토샵 강좌] - [포토샵] 퀵마스크 모드 활용하기








다. 영역이 완성되었으면 배경으로 반전시키자. Ctrl + Shift + I로 반전 시킬 수 있다.








라. [필터] - [흐림 효과] -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선택한다.











마. 조절 박스가 나타나면 원하는 만큼 흐림량을 조절한다.







바. 완성된 모습, 배경에 흐림효과를 줌으로써 인물의 입체감이 살아난다.







- 자석 올가미툴 컨트롤 패널 익히기


1) 폭 : 설정된 폭 범위안에서만 경계선을 뽑아 낸다. Caps Lock을 누르면 설정한 폭만큼 원형 포인터로 바뀐다.

2) 대비 : 경계선을 정하는 색상 대비차를 정한다.

3) 빈도 수 : 선택시 점의 개수를 설정한다.

4) 가장자리 다듬기 : 선택영역이 완성 된후 클릭하면 가장자리를 좀 더 완만하게 바꿀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000

    제가 포토샵 지금 배우고 있는 사람인데요,,
    자석 올가미 도구는 위에 창을 보시면 빈도수를 최대100으로 하시면 따시기가 훨씬 편하시고,
    그리고 반전은 자석 올가미 도구로 딴 사진 위에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반전 선택이라고 나오니까 그게 더 편리합니다.

    2013.12.28 13:51 [ ADDR : EDIT/ DEL : REPLY ]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빈도수가 높으면 섬세하게 표현하긴 하는데 완만한 곡선같은 경우 얼리어싱이 생기거나 마우스 포인터의 프레임이 낮아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뭐 저는 귀찮아서 기본값으로 한거긴 합니다만 .. 그리고 굳이 포토샵이 아니더라도 모든 프로그램은 메뉴,마우스 우버튼 빠른 메뉴, 단축키 이 3가지 상태에서 명령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론 단축키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마우스 우버튼을 이용한 빠른 메뉴는 관련 선택툴이 선택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툴을 선택하고 있으면 또다른 메뉴가 나오겠죠.. 단축키를 활용하면 어떤 툴을 선택했느냐 관계없이 빠르게 명령이 가능합니다.

      2013.12.28 17:0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