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모바일 Tip

[공유기] IPTIME 공유기 무선 비밀번호 설정 하기

by 빨간피망 2013. 10. 20.

  요즘 가정마다 무선 공유기 하나쯤을 필수로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길거리에서 잡히는 무선 네트워크를 보면 보안 설정이 안된 초기 공장 상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무선 공유기를 공개로 사용할 경우 보안에 문제가 생기거나 인터넷 속도가 심하게 느려질 수 있다. 그러므로 꼭 보안 설정을 해놓고 사용하기 바란다.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0.1 를 입력하고 공유기에 접속한다.( 접속이 안 되는 분은 이전 IPTIME 공유기 접속하기 포스팅 참조)  위처럼 환경 설정 화면이 뜬다. 그러면 왼쪽 '관리 도구'를 클릭하자.




시스템 요약정보가 뜨고 전반적인 공유기 상태를 알려준다. 왼쪽 상단 중간에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한다.



무선 설정/보안 화면이 뜨면 이제 기본적인 설정에 들어가보자.


동작 설정 - 당연히 실행상태로 둔다.

네트워크 이름 - 요즘 대부분 IPTIME에서 공유기를 구입하는 추세다. 그러다 보니 아파트에서 잡히는 무선망 이름이 IPTIME이 여러개 잡혀 혼동이 오는 경우도 생긴다. 이런 문제를 피하기 위해 본인이 원하는 네트워크명을 정하자.

채널 - 현재 위치에 적합한 최적의 채널을 찾아준다. 오른쪽 채널 검색을 눌러 나온 값을 선택하자.

WMM기능 - 쉽게 말해서 무선 대기시간을 줄여 전력효율을 높혀준다. 휴대용 기기를 많이 사용하면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인증방법 - 여러종류의 인증방법이 있지만 'WPA2PSK' 추천한다.

암호화 방법 -  이것 역시 'AES방식'을 추천한다.

네트워크 키 - 무선 접속시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이다. 본인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적용하고 오른쪽 아래 적용키를 누른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오른쪽 위에 디스켓 아이콘 모양의 저장을 누르고 마친다. 스마트폰이나 기타 무선랜 기기로 네트워크를 검색해서 자물쇠 아이콘과 함께 비밀번호를 요구하면 제대로 설정이 된 상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