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스마트폰 때문에 눈이 아프면 ? /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

by 빨간피망 2014. 2. 19.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눈이 아프거나 침침해 지는 경우가 많다. 바로 화면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때문인데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필자의 경우 초창기 나온 넷북을 장시간 가까이 보다가 시력이 1-2년 사이에 아주 나빠졌다. 그 당시에는 그게 너무 밝다고 느끼거나 특별한 영향을 줄지 몰랐다.- 보통 모바일 기기를 사면 볼륨은 귀에 부담이 안되게 적정 수준을 기본값으로 나오는데 왜 밝기는 최대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의문이다.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은 밝기가 최하이다. 근데도 밝게 느껴진다;) 


-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어플 / 스마트폰 때문에 눈이 아프다면?


블루라이트 방지 필름을 이용하면 되긴 하지만 글쎄.... 대부분의 사람이 핸폰 살때 주는 공짜 필름이나 저가 필름을 그냥 쓰지 이런 것까지 특별하게 신경쓰는 것 같진 않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어플로 블루라이트를 줄이는 방법이다. 필자도 보름 정도 사용중인데 몇가지 단점을 제외하곤 쓸만한 편이였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스크린 필터'를 검색하면 몇가지 어플이 뜬다. 필자가 설치한 어플은 위 사진과 같다.






블루 라이트 사용 전후 비교. 확실히 눈부심이 줄어든다. 웹서핑을 하거나 책을 읽을 때 특히 쓸만하다.






스크린 필터 설정창 - 사실 따로 설정 변경할 필요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차단율을 좀 더 올리거나 어둡다면 내리는 정도하고 따로 바꿀 필요가 없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은행권 어플 실행시 스크린 필터와 충돌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은행 관련 어플을 실행할 때에는 위 설정창에서  OFF를 눌러 잠시 꺼두자.









어플이 설치되면 상태바 창에 아이콘이 생기며 상주하게 된다. 화면에 지저분한게 싫으면 설정창에서 '상태방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제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