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사용후기, 기타)/기타

이자율 높은 입출금 통장 / 기업은행 앱통장

by 빨간피망 2014. 2. 25.

     기업은행의 경우 ATM수수료가 대부분 면제이고 계좌이체도 저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입출금용 거래 상품으론 딱이다. 한가지 더 장점이 있다면 입출금 통장(one앱통장)임에도 불구하고 이자율이 무척 높다는 점이다. 물론 100만원 한도내에서 해당되는 얘기지만 입출금 용도임을 감안할 때 꽤 괜찮은 조건이라 할 수 있다.



2014/02/17 - [상식 이야기/생활 상식] - 현금인출기 ( ATM) 에서 인출할때 가장 저렴한 곳 / 은행별 수수료 비교






   기업 은행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면 위와 같은 상품 특징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평생 계좌번호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필자가 통장 계설시 은행원이 '고객님 편리하시게 핸드폰 번호를 평생번호로 넣어 드렸습니다.' 하길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무척 편리하였다.  인터넷 거래나 기타 송금을 받을 경우 계좌번호말고 기억하고 쉬운 핸드폰 번호를 얘기해주면 되므로 굳이 통장에서 계좌번호를 찾아 해맬 필요가 없다. 단 필자가 사용하다 알게 된 점은 자동이체의 경우(ex, 통신요금같은 공과금)에는 본래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 같았다.







아주 미미한 효과지만 친구 추천시 금리가 올라간다.  모으고 모으면 한달 전화요금 정도는 아낄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본다.








필자의 추천번호는 위 사진처럼 31321617 이다. ( 추천이 필요하시거나 추천을 해주실 분은 댓글에 꼭 남겨주시길......~)






아시다시피 앱통장은 종이 통장이 아니다. 스마트폰은 필수이고 체크카드도 같이 만들어 두는게 기본이다 .  위 사진은 친구카드라는 체크카드 상품이다.  생각보다 체크카드 해택은 나에겐 그닥 필요없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