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블로그TIP

[블로그] 티스토리 내 포스트에 새로운 웹폰트 적용하기 ( 구글 - 나눔고딕)

by 빨간피망 2013. 11. 8.

   티스토리에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는 폰트는 가독성이 안좋은 편이다. 필자도 티스토리 만든지 며칠 안되서 폰트부터 바꿀 생각을 했으니......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나눔고딕같이 가독성이 편한 폰트로 바꾸고 있는 실정이다. 지금 이 포스팅에서 사용하는 폰트도 나눔고딕 / 12pt / 줄간격 200%를 사용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무료 제공하고 있는 나눔고딕은 구글 fonts early access를 통해 웹폰트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가.  일단 구글 폰트 얼리 엑세스에 접속한다.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나.  문자 찾기 (Ctrl + F)를 실행하고 ' Nanum Gothic' 찾는다.







다.   위 빨간 박스 안에 있는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를 복사한다. (사실 위에 과정 다 생략하고 저 주소만 복사해도 된다. 하지만 나눔고딕말고 다른 여러 폰트도 적용할 기회도 있으니 알아 두자.)



라.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HTML / CSS 에 들어간다.






마.   style.css란 맨 윗줄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한다. ( 이로써 웹페이지 로딩될때 자동으로 폰트를 선언해 준다.)



 


바.   문자 찾기 (Ctrl + F)를 통해 'font-family' 를 찾는다. 여기서 'Nanum Gothic'을 맨 앞에 입력한다. ( 이렇게 되면 나눔고딕을 우선 적용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