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블로그TIP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달기 ( 상단 / 하단 / 사이드바 / 본문 / 스킨하단 삽입)

by 빨간피망 2013. 11. 15.


   

   보통 애드센스 광고는 위와 같이 총 5군데에 삽입 한다. 5번 스킨에 직접 설치하는 걸 제외하고는 1-4번까지는 어떤 스킨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치환자(ex,##_article_rep_desc_##)은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해서 설치할 수 있다. 





가. 일단 구글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불러 오자. 애드센스 로그인후  내 광고 → 새광고 단위 → 원하는 광고 선택 후 코드를 복사 한다.


나. 이제 원하는 위치에 맞게 삽입해 보자.

      일단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를 클릭한다. 

 -  문자 찾기 (Ctrl + F) 를 통해 " ##_article_rep_desc_## " 를 검색 한다.


(※ 여기서 ##_article_rep_desc_##를 설명하자면 본문 내용 대신 들어가는 치환자이다. 웹페이지가 로딩될때에는 저 치환자 대신 포스팅한 내용이 들어간다. 그러므로 치환자 앞에 구글 코드를 위치시키면 본문 상단, 뒤에 위치 시켜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뜬다.)



    A. 상단에 달기 (1번)

     - ##_article_rep_desc_## 위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하고 저장한다.


    B. 하단에 달기 (4번)

    -  ##_article_rep_desc_## 아래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하고 저장한다.


  

   C. 스킨 하단에 달기 (5번)


    -  바탕화면에 바로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HTML/CSS 편집 페이지에서 문자찾기 (Ctrl + F )후 위 사진처럼 태그를 찾는다.



          왼쪽 위에 빈 박스 위치에 광고코드를 붙여넣고 아래 <br>을 입력한다. (※ <br>- 한칸띄기를 입력하지 않으면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D. 사이트바에 달기 (3번)

     -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이드 바를 클릭한다.



     -  위 그림과 같이 HTML 배너출력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은 후 편집을 누른다.

     -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확인 및 저장한다.



  E. 본문 내용에 달기 (2번)


    - 본문에 광고를 달려면 광고코드를 서식으로 저장했다가 글쓸 때마다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서식을 불러오면 된다.


     

      -  글쓰기 메뉴로 들어가서 위와같이 서식과 HTML을 체크한다.

     -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저장한다.

     -   포스트 작성중에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오른쪽에서 서식을 불러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