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공유기] IPTIME 무선 공유기 2대 연결하기 / 무선 멀티브리지로 무선 범위 연장하기

by 빨간피망 2013. 11. 19.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유,무선 공유기를 또 하나의 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무선 범위를 연장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기존에 설치된 공유기를 1번 공유기, 연장에 필요한 공유기를 2번 공유기로 놓고 설명한다.


1번 공유기


일단 1번 공유기의 무선 설정이 제대로 돼 있는지 확인하자.  192.168.0.1에 접속하여 [관리 도구]  [무선 설정/보안]을 확인한다. 



무선 설정이 실행된 상태에서 네트워크 이름을 확인하자. ( ※여기서는 보안설정이 없는 상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 보안 설정이 된 상태라면 뒤에 연결할 AP검색에서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되고 과정은 동일하다. )


2번 공유기


같은 네트워크 안에서는 동일한 내부 아이피를 사용할 수 없다. 그럼으로 1번 공유기가 192.168.0.1 이라면 2번 공유기는 192.168.0.100 같이 임의적으로 바꿔야 한다. 또한 내부 아이피 할당기능인 DHCP 서버 기능을 중지 시킨다.  [관리도구] →[고급설정]→[네트워크 관리]→[네부 네트워크 설정]에 접속한다.


 사진과 같이 내부 아이피 끝부분을 임의의 숫자로 변경한다. 여기선 100으로 변경하기로 한다. 아래 DHCP기능은 중지로 전환하자.


이제 모든 준비과정은 끝났다. 멀티브리지 기능만 활성화시키면 된다. 아까 변경한 192.168.0.100 에 접속한다.


[관리도구] →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 멀티브리지] 메뉴로 들어간다.


동작설정를 실행/ 무선 동작모드를 멀티 브리지로 놓는다. 다음 연결한 AP를 눌러 1번 공유기 네트워크 SSID를 클릭한다. 적용하고 공유기를 재시작하면 모든 진행이 완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