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DIARY/기타2014.07.10 23:59




   공단기 공무원 사이트에서 매년 이벤트로 나눠주던 500제 문제지가 이번엔 필수 암기노트로 바뀐 채 돌아왔다.  또한 10시에 하던 이벤트가 10시 30분으로 변경되었다. 당시 무료로 3권씩이나 나눠줘 완성도가 떨어질거라 예상했지만 의외로 쓸만 했다. 이번엔 문제지가 아닌 암기노트라 어떨지 모르겠지만 10분만 투자하면 얻을 수 있기에 도전해 볼만하다.


공단기 바로 가기











당첨률이 높은 이벤트이긴 하나 요령이 없으면 매번 실패한다. 사실 옥션이나 지마켓에서도 비슷한 유형의 이벤트가 많았기에 똑같이 접근하면 된다. 각 PC마다 시간이 다르므로 미리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시간을 서버와 맞춰 동기화 시켜 놓는다. 네이버 시간으로 맞춰도 상관없다. 어차피 공단기 서버 시간과 1-2초정도 오차는 있을 것이다. 













미리 공단기 사이트를 로그인하고 이벤트창을 열어둔다. 그리고 작업표시줄에 시계를 더블클릭하여 시계창을 연다. 10시 29분 50초가 되면 엔터키를 누른 채 마우스 포인터를 '신청하기'에 놓고 왼버튼을 연타한다.













화면과 같이 당첨여부를 처리하는 메시지가 뜨면 제대로 응모는 한 셈이다.










당첨이 되었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그러면 주소만 제대로 변경하고 배송비를 결제한다. 여러번의 기회가 있으니 굳이 낙첨되도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