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컴퓨터, 모바일 Tip

3DP Chip 사용법 -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

by 빨간피망 2014. 3. 1.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 포맷 후 드라이브 시디를 찾아 헤매거나 혹은 시디를 분실했다면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일일히 드라이버를 체크하면서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3DP Chip 이다. 이와 더불어 3DP net 과 연계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마 이 프로그램의 등장이후 초보자들도 쉽게 컴퓨터를 포맷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할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그만큼 이 프로그램의 기능은 강력하다. 과거 윈도우 초창기 시절엔 마우스, 키보드 드라이버까지 전부 설치하던 때에 비하면 비약적인 발전이 아닐수 없다.


3DP Chip :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3DP Net : 통합 랜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설치 과정 : 윈도우 포맷후 → 3DP net을 다운로드후 USB옮김 → 3DP net을 해당 PC에 설치후 실행 → 랜드라이브 설치 → 3DP chip설치 → 드라이버 전체 설치 →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 확인


다운로드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3dpchip.com/3dpchip/index_kor.html   <= 링크를 클릭해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 일단 3dp chip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한다. 이 후 한국어를 선택한다.







나. 3dp chip과 별도로 3dp net도 다운받아 놓는다. 따로 랜 드라이버 cd가 있다면 그것 먼저 우선 설치한다.







다. PasswordBox 프로그램도 같이 다운로드 받을 지 묻는다. 필요한 사람은 그냥 '다음'을 누르면 된다.








라. 설치가 완료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자동으로 현재 하드웨어를 감지해 띄어주고 해당 장치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다.








마. 위에 (라)과정이 이뤄지려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 된다. 즉, 랜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이 문제점은 3dp net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별도의 USB를 이용하여 3dp net을 해당 PC에 옮겨 실행후 3dp를 실행, 랜드라이버를 설치한다.








바. 랜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인터넷이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위사진과 같이 순서대로 클릭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사. CPU의 경우 윈도우OS에 내장되어 따로 설치 할 필요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아. 오른쪽에 +화살표는 해당장치가 2개 이상 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를 눌러 장치를 바꾼후 연속적으로 설치해 주면 된다.






자. 모든 장치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윈도우내에 [제어판] - [시스템] -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여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이상이 있을시 장치앞에 ?가 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