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연애 심리

소개팅에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행동

by 빨간피망 2013. 10. 5.






남(男)




-  만나기 전에 미리 대략적인 데이트 코스를 생각해 놓는다.


- 첫만남에 가장 중요한 주제는 공통관심사이다. 서로 간단히 자기 소개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공통 관심사를 캐치해야 대화가 쉽게 풀린다. 여자를 배려한답시고 여자가 원하는 관심사에만 귀기울이다보면 일방적인 대화로 이어지기 쉽다.


- 소개팅은 자기 자신을 PR하는 자리이다. 되도록이면 장점을 부각시키고(적당한 선에서) 단점은 필요한 선에서만 얘기하자. 단점을 자세히 얘기하는게 솔직함을 보여준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소개팅에 하는 대화는 우리가 보는 책의 목차와 같은 존재다. 목차가 마음에 안들면 애당초 책을 읽지 않는 상황이 온다. 다시 말해서 그 단점 하나로 당신 전체를 평가할지 모른다.


- 선택형 대화체를 사용하라 ( 소개팅시 남자가 지켜야 될 행동 1 참조)


- 처음 소개팅 장소라면 대화에 방해될 정도의 소음이 심한 곳은 피한다. (2차에 영화관, 노래방을 택한다면 최악의 코스다) 


- 첫날은 적당한 선에서 여운을 줄 수 있도록 1,2차에서 마무리하는게 좋다.


- 첫만남에 심한 배려는 호감을 부담으로 만든다.






여(女)




- 소개팅에서 당신의 리액션은 곧 당신의 성격을 결정한다. 무미건조한 웃음이나 가식적인 리액션을 넘어서 상대의 대화를 되받아칠 수 있을 정도의 내공이 필요하다. 또한 당신의 리액션은 남자에게 대화의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


- 남자도 마찬가지겠지만 첫 만남에서 여성의 의상은 외모와 함께 이미지로 각인된다. 


- 돈이 아무리 많은 남자라도 3번중 한번은 여자가 계산한다면 좋아할 것이다. 남자에게 계산은 금전적 문제이기 이전에  호감이나 관심의 표현이다.(역으로 얘기하면 주위 남자가 당신에게 금전적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자주 만난다면 100% 당신에게 호감이 있다. 남자는 절대 관심없는 여자에게 시간과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물론 친하지 않은 사이에서 해당하는 얘기다.)


- 한국 남자는 자기가 담배펴도 여자가 담배피는건 절대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첫 만남에 앞에서 담배를 폈다면 당장은 아무 일 없겠지만 아마 남자는 당신을 절대 좋게 보지 않을 것이다.(근데 여자도 남자가 마음에 들면 화장실에서 모르게 피거나 아예 안피더라....)


- 화장실가거나 핸드폰 만지는 빈도수를 줄여라. 남자 입장에선 비호감의 표현으로 보여서 대화의 자신감을 잃거나 기분이 나쁠 수 있다.


- 헤어지고 집에 갔을때 즐거웠다는 메시지나 전화 한통정도는 반드시 하자. 호감, 비호감의 문제가 아니고 기본 예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