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이야기/연애 심리

[초보] 당신이 여자 친구가 없는 이유

by 빨간피망 2013. 10. 6.

 



이성적인 매력이 없는 남자의 특징




가. 외모는 바꾸기 힘들어도 스타일은 바꿀 수 있다. 


  여자의 경우 남자의 스타일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이다. 특히 첫 만남부터 개성이 강한 스포츠나 힙합 스타일은 상대방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자기 스타일을 잘 못 찾는다면 평범한 베이직 스타일에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주는게 안정적이다. 여자가 남자한테 바라는 스타일은 단정함,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 , 적절한 개성 등이 있다.



나. 어색한 대화


이성앞에만 서면 마치 회사 면접인냥 얼어붙는 사람이 있다. 이런 남자들이 착각하는 점이 '내가 대화를 주도해야 된다'는 의무감과 '말을 많이 해야 대화가 능숙하다'라는 생각이다. 이걸 너무 염두해두다 보니 오히려 어색한 대화 , 불필요한 질문이 많아진다. 사실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상대방에게 어떤 대화를 이끌어낼지를 걱정하는게 훨 낫다. 내가 소재가 없으면 상대에게서 많이 꺼내면 된다. TV에 나온 유재석이 자기 얘기하고 웃는 경우는 많지 않다. 게스트들에게 적절한 질문과 웃음 유도, 자기의 경험살려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다. 부담스러운 매너


고급 호텔에 가면 차문 열어주는 것부터 시작해서 짐나르기, 의자 꺼내주기등 최고의 서비스로 대접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필요이상 매너에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도 많다. 사실 매너란게 '자기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 발휘한다면 그게 진짜 매너'라고 본다. 특히나 초반 어색한 남녀사이의 불필요한 매너는 상대방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



라. 여자의 언어에 익숙지 않다.


이런 남자는 여자가 하는 말은 그냥 액면 그대로 받아 드리는 경우가 많다. 사실 여자는 정황상 아니면 자신의 속마음이 너무 들어나는 경우 우회적으로 돌려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여자의 의도에 맞출 필요는 없지만 적절한 선에서 눈치를 챌 수 있는 내공이 필요하다.



마. 여자란 존재를 자신보다 한단계 위에 놓는다. 


사실 쉽게 극복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상대가 약속을 취소하거나 고백을 거절했을때 쿨하게 다시 연락하거나 재도전할 수 있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한번의 약속 취소로 '그녀는 날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단념하거나 쉽게 상처 받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다. 이런 남자는 가면 갈수록 자신감을 잃고 여자란 존재가 커보인다. 문제는 자신감이다. 자주 부딪혀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댓글